상단여백
HOME 게임정보 트렌드 니드포스피드
‘겨울은 PC의 계절’…방학 대목 앞두고 신작 출시·테스트 ‘잇따라’
임영택 기자 | 승인2017.12.01 18:47

‘라그 제로’·‘니드포스피드’ 오픈…‘에어’·‘피파온4’ 테스트

겨울방학 시즌을 앞두고 신작 PC온라인게임의 출시 및 테스트가 이어진다. 한동안 뜸했던 신작 이슈로 PC온라인게임 시장에 활력이 돌지 주목된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제로’와 넥슨의 ‘니드포스피드 엣지’ 등의 신작 게임이 각각 오는 6일과 7일 잇따라 오픈된다. 또 블루홀의 ‘에어’와 넥슨의 ‘피파온라인4’의 경우 첫 테스트가 각각 오는 13일과 14일 시작된다.

 

차주에는 2종의 신작 게임이 서비스에 들어간다. 이중 6일 오픈하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제로’는 그라비티의 대표작 ‘라그나로크’의 초기 버전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 진행 초반부의 이용자 지원 시스템이 강화되고 퀘스트와 사용자환경(UI), 전투 밸런스 등도 개선해 이용자의 캐릭터 성장 편의성을 높였다. 지난해 대만 등 해외 지역에서 서비스돼 현지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7일 오픈하는 ‘니드포스피드 엣지’는 유명 레이싱 게임 ‘니드포스피드’ 시리즈를 PC온라인 게임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최신 프로스트바이트엔진을 사용해 현실적인 드라이빙 환경을 구현했으며 세계 유명 자동차 라이선스 적용해 다양한 실존 차량이 등장한다. 순위경기, 스피드 팀전, 꼬리잡기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넥슨은 지난달 부산에서 열린 게임전시회 ‘지스타’를 통해 오픈베타 버전을 공개한 바 있으며 2일에는 유저 초청 행사 ‘슈퍼카니발 대회’를 열고 우승자에게 실제 슈퍼카 ‘포드 머스탱 GT’ 또는 ‘쉐보레 카마로 SS’를 선물한다.

이후 1주일 뒤에는 출시를 앞둔 신작들의 테스트도 이어진다. 13일부터 17일까지 첫 테스트가 진행되는 MMORPG ‘에어’는 기계문명과 마법이 공존하는 스팀펑크 세계관을 내세운 작품이다. 부서진 행성과 부유도로 이루어진 세상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두 개 진영의 대립과 대규모 공중 전투 등을 담았다. 지난 ‘지스타’에서는 20대20 진영전을 선보여 현장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현재 블루홀은 10일까지 테스트 참여자도 모집한다.

다음날인 14일에는 넥슨의 기대작 ‘피파온라인4’의 테스트가 시작된다. 20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테스트를 통해 전작에 비해 보다 사실적으로 구현된 선수와 공의 움직임은 물론 한층 정교해진 인공지능, 개인별 전술지시 기능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게임 역시 ‘지스타’에서 첫 날에만 3400명이 시연에 참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넥슨은 내년 월드컵 개최 이전에 출시할 계획이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게임진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영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게임人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6가 311-1 동화빌딩 404호  |  대표메일: jamsulrang@naver.com  |  팩스: 02)876-1203
등록번호 : 서울 아 01635  |  등록일자 : 2011년 05월 24일  |  관리자 : 이창희  |  대표전화: 02)867-1201~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희
Copyright © 2017 게임진.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