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정보 트렌드
10월 게임·e스포츠 이슈 풍성…11월 지스타까지 ‘GOGO’
임영택 기자 | 승인2017.10.11 10:36

추석 연휴는 끝났지만 게임과 e스포츠 이슈가 연이어 이어진다. ‘리그오브레전드’의 글로벌 e스포츠대회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을 비롯해 블리자드의 게임축제 ‘블리즈컨’, 컴투스의 모바일게임 ‘서머너즈워’의 e스포츠축제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등 크고 작은 행사들이 이달과 내달 잇따른다. 게임방송 OGN의 ‘서울컵 슈퍼매치’, 카카오게임즈의 ‘배틀그라운드’ 쇼케이스 등도 마련됐다. 올해 최고의 게임을 가리는 대한민국게임대상과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도 한 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의 그룹 스테이지 2라운드가 중국 우한 스포츠 센터에서 열린다. ‘리그오브레전드’의 글로벌 e스포츠로 축구의 ‘월드컵’에 빗대 ‘롤드컵’이라는 별칭을 가진 행사다. 한국과 중국, 북미와 유럽, 동남아시아와 대만·홍콩·마카오 등 총 13개 지역에서 24개 팀이 참가했으며 현재 16개팀이 조별 리그를 펼치고 있다. 그룹 스테이지 2라운드가 종료되면 8강 진출팀이 확정된다. 한국의 경우 A조의 SK텔레콤 T1과 B조의 롱주 게이밍이 3승무패로 조 1위를 달리고 있고 C조에 배치된 삼성 갤럭시는 2승 1패로 조 2위다. 8강은 19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중국 광저우 체육관, 4강전은 28일과 29일 양일간 중국 상하이 오리엔탈 스포츠센터에서 펼쳐진다. 11월 4일 결승전은 중국 베이징 국립 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오는 주말에는 국내 e스포츠 행사도 열린다. 우선 컴투스의 모바일게임 ‘서머너즈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에 출전할 한국 대표를 선발하는 행사가 14일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개최된다. 지난 8월 열린 한국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8명의 선수가 출전해 최종 2명의 대표선수를 가릴 예정이다. 오는 11월 2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최종 결선인 월드 파이널에서는 한국 대표를 비롯해 상하이, 타이페이, 뉴욕, 파리, 도쿄 등 북미와 유럽, 아시아의 주요 거점 도시에서 선발된 총 16명의 선수가 ‘서머너즈워’ 세계 최강의 자리를 놓고 대결한다.

14일과 15일 양일간 게임방송 채널 OGN이 주관하는 ‘서울컵 OGN 슈퍼매치’도 한양대 올림픽체육관에서 펼쳐진다.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e스포츠 행사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슈퍼매치(14일), ‘오버워치’ 한중대결(15일)로 꾸며졌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매치의 경우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최고의 스타들이었던 이영호와 김정우, 도재욱과 송병구의 대결이 진행된다. ‘오버워치’에서는 한국의 루나틱하이와 클라우드나인 콩두가 중국의 마이와 럭키퓨처를 각각 상대한다. 14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아마추어 랜파티를 비롯해 모바일게임 및 보드게임 체험존, 코스프레 이벤트 등도 열린다.

 

블리자드의 게임축제 ‘블리즈컨’도 현지시각 11월 3일과 4일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블리자드의 대표게임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비롯해 ‘히어로즈오브더스톰’, ‘하스스톤’, ‘오버워치’, ‘스타크래프트2’ 등의 작품의 새로운 소식이 발표된다. 또 ‘스타크래프트2’와 ‘히어로즈오브더스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하스스톤’, ‘오버워치’ 등의 게임의 e스포츠 대회 본선 및 결승전도 진행 예정이다. 폐막일에는 유명 락밴드 ‘뮤즈’의 축하 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이외에도 글로벌 인기게임 ‘배틀그라운드’의 한국 정식 서비스의 상세 내용이 공개되는 미디어 쇼케이스가 이달 24일 예정됐으며 그라비티, 캐럿게임즈 등의 게임업체의 신작 발표회도 이달 말 진행된다.

또 인기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의 라이브 콘서트 행사가 21일 오후 블루스퀘어에서 열리며 매주 토요일 ‘피파온라인3’ e스포츠 대회도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진다.

올해 최고의 한국게임을 가리는 대한민국게임대상의 신청 접수도 이달 시작돼 내달 15일 부산에서 최종 수상작 발표가 이뤄진다. 국내 게임전시회 지스타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넥슨, 넷마블게임즈, 블루홀, 아이덴티티엔터테인먼트, 그라비티, KOG 등의 게임업체가 B2C 전시부스를 꾸린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게임진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영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게임人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6가 311-1 동화빌딩 404호  |  대표메일: jamsulrang@naver.com  |  팩스: 02)876-1203
등록번호 : 서울 아 01635  |  등록일자 : 2011년 05월 24일  |  관리자 : 이창희  |  대표전화: 02)867-1201~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희
Copyright © 2017 게임진.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